멀웨어 제로 킷(Malware Zero Kit)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Software|2020. 12. 9. 16:01

무료로 제공되는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Malware Zero Kit, 통칭 MZK입니다.

 

MZK는 웹서핑을 하던 도중 광고창이 뜨거나 이상한 페이지로 넘어갈 때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로 인터페이스가 없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용하는데에 약간의 어색함이 묻어날 수 있으나, 어색한 만큼의 리스크를 감수하고도 사용할 정도로 강력한 성능과 간편한 사용방법을 가진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3개월에 한번 이상 사용을 권장합니다.

(각종 시설, 기관, 학교, 기업, 가정, 군부대 등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프리웨어입니다.)

 

멀웨어 제로 킷(Malware Zero Kit, MZK) 다운로드 링크

 

https://malzero.xyz/

△ Malware Zero 홈페이지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3126

△ 네이버 소프트웨어 - 멀웨어 제로

 

MZK 는 블로그나 카페, 개인 웹사이트에서 다운받지 않는 것이 필수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곳에서 다운받을 시, 프로그램 안에 각종 바이러스나 채굴 프로그램을 포함시켜 오히려 컴퓨터의 상태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멀웨어 제로 킷(Malware Zero Kit, MZK) 사용 방법

1.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압축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뒤, malzero 폴더에 들어가 줍니다.

 

 

 

 

 

 

malzero 파일 안의 목록입니다.

start.bat 파일을 실행시켜줍니다.

 

실행 권한 오류가 뜰 경우

→ start.bat 파일을 우클릭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 실행시켜줍니다.

 

Windows의 PC 보호(SmartScreen) 기능으로 인해 실행되지 않을 경우

PC 보호 창의 "추가 정보" 항목을 누른 뒤, "실행" 버튼 을 클릭해줍니다.

 

 

 

 

 

 

 

 

 

 

 

 

 

 

 

정상적으로 실행되었을 때의 화면입니다.

악성코드를 감지하기 위한 준비중이니 잠시 기다려 줍니다.

 

 

 

 

 

 

검사 실행 전, 다음과 같은 경고 메세지가 뜹니다.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한다는 메세지입니다.

작업중인 모든 내용을 저장한 뒤 [예] 버튼을 눌러줍니다.

 

 

 

 

 

 

 

 

 

 

 

 

 

악성코드를 감지하기 위해 windows 탐색기를 종료할지 물어보는 메세지입니다. 열려있던 폴더나 하단의 상태표시줄이 꺼지니 참고하신 뒤 [예] 혹은 [아니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셨다면, 5~30분정도의 시간 후 컴퓨터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MZK가 완료창과 함께 감지한 악성코드와 감지한 악성코드의 수를 표시하며 마무리됩니다.

댓글()